월간 디자인 2023년 4월 제538호
Editor’s Letter
12 에피고넨의 시대, 단칼에 끊어내기
Special Feature
14 그 전시 누가 디자인했을까?
A to Z
17 화이트 큐브를 허무는 도발적인 사전
Interview
27 전시라는 무대를 빛나게 하는 조력자, 전시 디자이너
28 유물 보존에서 ESG 경영까지, 전배호
32 큐레이터 출신의 전시 디자이너, 이세영
36 필연으로 가득 채운 일시적 공간 짓기, 이민희
40 미술관 개관에 최적화된 해결사, 최유진
44 민속을 일상으로 보여주는 수 천 가지 방법, 유민지
Project
49 지금 전시 디자인에 주목하는 이유
50 전시 디자인의 실험들
54 관람 경험을 확장하는 전시장의 바깥 고리
60 미술관과 스토어 사이를 좁히는 브랜드 경험
64 기후위기 앞 전시 디자인의 별일
72 유니버셜 전시 디자인의 원칙
Survey
76 전문가가 뽑은 베스트 전시 디자인
Design Talk
82 파워 오브 디스플레이, 전시 디자인과 기록
Inspiration
88 디자인 아카이브 전시를 위한 가구 디자인
Essay
97 분더카머 톺아보기
98 포스트 뮤지엄 시대의 디자인 딜레마_최호랑
100 전시 도면에 관해 어떻게 말해야 하는가?_현시원
102 실패를 감수하는 전시_최상호
Design Project
108 스위스 디자인 DNA
118 패션 회사의 ESG 경영 이야기 ① 에피그램
120 〈Bending/구부림〉전
122 오뚜기 옐로우 이야기
124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
130 앞으로의 50년을 위한 소주의 탄생, 선양
132 세계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135 디자인 강원을 위한 오피니언
138 서울형 상담 공간, 마음정원
The Designer
140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산업 디자인, 최중호스튜디오 최중호 대표
148 News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