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장욱진, 곽인식, 최상철을 통해 현대사회를 진단하다‣ 한국 근현대 미술의 거장 장욱진, 곽인식, 최상철의 작품이 한자리에‣ 현대인들의 정신적 공허함과 무력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간 마련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관장 이계영)은 오는 2022년 10월 12일부터 2023년 1월 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장욱진 예술의 대표적 화...
전시개요기후 위기, 팬데믹과 전쟁은 우리 삶의 형태를 변화시키며 지난 세기가 규정한 가치체계를 근본적으로 재고하게 합니다. 거시적 시야와 미시적 돌봄이 모두 필요한 지금, 우리에겐 지역과 국가를 넘나드는 확장된 시각과 새로운 문화적 연대, 그리고 문명 전환의 상상력이 요구됩니다. 이러한 시기, 세계질서를 좌우하는 영향력이 확대된 아시아 사회와...
전시 배달부전 (금누리, 안상수, 백남준, 함경아, 마르셀 뒤샹, 레이 존슨과 사람들 등)
2022-08-24 ~ 2023-01-29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 (043-261-1400)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주제 기획전 《전시 배달부》개최◇ 현대사회의 배달 문화를 미술관의 관점에서 조망 - 80여 점의 아카이브를 통해 1990년대 이후 미술관의 공적 배달 조명 - 소장품의 이동, 여행의 ...
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전 (이배경, 리나 칼라트, 알프레도&이자벨 아퀼리잔, 강동주, 정연두, 요코 오노, 우고 론디노네)
2022-07-05 ~ 2023-09-03
포도뮤지엄 (064-794-5115)
전 시 명 그러나 우리가 사랑으로 - YET, WITH LOVE기 간 2022.07.05 ~ 2023.07.03장 소 포도뮤지엄관람시간 10:00 ~ 18:00 (입장마감 17:30) ※ 매주 화요일 휴관 (추석, 설 연휴 제외)
사적인 유토피아: 우양소장품 연장전 (김종학, 니키 드 생팔, 낸시 그레이브스, 로트라우트 클라인 모콰이, 레오니드 티쉬코프, 미하일 세미아킨, 방혜자, 샌디 스코글런드, 알렉산드리아 미틀랸스카야, 이성자, 유영국, 유현미, 짐 다인, 토마스 맥나이트, 하동철 )
2022-06-24 ~ 2023-01-24
우양미술관 (054-745-7075)
《우양소장품 연장전 : 사적인 유토피아 Private Utopia》 개 요 . 전 시 명 : 사적인 유토피아 Private Utopia . 기 간 : 2022년 6월 24일(금) ~ 2022년 12월 31일(토) . 장 소 : 우양미술관 2전시실 . 부 문 : 회화, 사진, 조각, 미디어, 설치 외 . 참여 작가 : 김종학, 니키 드 ...
A-Maze-ing (박정현, 이정윤, 정혜련, 프로젝트 그룹 옆[엽], EASTHug, EVERYWARE )
2022-06-24 ~ 2023-01-24
우양미술관 (054-745-7075)
개 요 . 전 시 명 : A-Maze-ing . 기 간 : 2022년 6월 24일(금) ~ 2022년 12월 31일(토) . 장 소 : 우양미술관 3전시실 . 부 문 : 설치, 미디어 외 . 참여 작가 : 박정현, 이정윤, 정혜련, 프로젝트 그룹 옆[엽], EASTHug, EVERYWARE 전시 로비 소개 <A-Maze-ing>展은 2021년 <감각...
Re: 새-새-정글참여작가이웅열 디자이너 x 곽이브 작가전시개요○ 플라스틱 재앙, 무소비가 아닌 작품을 통한 재활용으로 극복폐플라스틱의 부적정 관리로 인한 환경문제가 세계적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재생플라스틱을 이용한 친환경적이고 동시대 예술성을 갖춘 대형 파빌리온 작품 전시○ 을숙도의 철새 '백로'를 형상화한 파빌리온 제작작품은 을...
2022 경기도미술관 소장품전 《소장품으로 움직이기》▶ 개관 이래 수집한 소장품 중 2010년을 전후로 제작된 22점의 작품을 ‘문화다양성’이라는 미술관 의제에 맞게 재분류, 재배치하여 전시로 구성▶ 작품마다 담겨진 각각의 이야기들을 접하며 신분∙인종∙성별∙장애로 인한 차별적 시선을 거두고 서로 다름에 대한 이해가 확장되기를 기대▶ 매월 1...
기획의도도시직조 WeavingLab.우리의 기억은 특정 장소와 결합돼 있기에, 도시는 그곳에 살았거나 살고 있는 사람들의 기억과 얽혀 집단적 기억을 품게 된다.전남방직과 일신방직은 시민들에게 일제수탈의 아픔의 현장이지만 해방이후 광주 전남지역 산업화시대의 상징으로 애증이 교차하는 공간이다. 또한, 광주에 마지막으로 남은 근대산업시설이며 여성 노...
'풍경'은 미술에서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소재 중 하나입니다. 동서양 문화의 차이처럼 '풍경'을 바라보는 예술가들의 시선 또한 뚜렷한 차이를 보입니다. 서양의 풍경화는 대체로 풍경의 시각적인 관찰과 분석에 중점을 두지만, 동양의 산수화는 단지 바라보는 것을 넘어 풍경의 사유와 체험을 더욱 중시하기 때문입니다.미술에서 다루어지는 풍경은 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