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은 미래 창의영재 육성의 요람으로 성장할 '디자인영재아카데미' 개원식을 30일 경기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 지하 1층 디자인영재아카데미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자인영재아카데미에는 유아부터 부모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과 시설을 제공하는 복합 디자인 문화공간으로 실용적인 디자인 영역에서부터 서비스디자인까지 다양한 디자인 사고와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디자인 플레이 존(Design Play Zone)은 아이들이 디자인 활동 체험과 함께 신체·인지 감각 및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놀이 체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아이들이 체험학습을 하는 동안 부모들은 성인 디자인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거나 영재아카데미 입구에 위치한 북카페에서 차와 함께 디자인 관련 책을 읽는 등의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낸셜뉴스 2013.01.30
왕실 연희나 의례를 위해 비단과 모시로 가화(假花)를 만드는 궁중채화(宮中綵華)가 새로운 무형문화재로 지정됐다.
문화재청은 29일 황수로(본명 황을순) 한국궁중채화연구소장을 무형문화재 보유자로 지정하고 인증서를 전달했다. 황 소장이 무형문화재 보유자로 지정됨에 따라 궁중채화도 새로운 무형문화재 분야(제124호)로 추가됐다. 궁중채화는 2005년 부산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와 2010년 서울에서 개최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선보여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제16호 거문고산조’ 부문에서는 김영재 이보현 보유자가 함께 뽑혔다. 부산 수영동에서 전해지는 민속탈놀이 ‘제43호 수영야류’ 태덕수 명예보유자, 공자를 모시는 사당인 문묘에서 지내는 제사의식인 ‘제85호 석전대제’에서는 권오흥 명예보유자도 추가 지정됐다.
-동아일보 2013.01.30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문화위원회(위원장 손삼석 주교)는 제18회 가톨릭미술상 특별상 수상자로 남용우(82), 공예 부문 본상 수상자로 박수철(66) 작가를 각각 선정했다. 남 작가는 국내 주요 성당의 스테인드글라스 제작자로 유명하고, 박 작가는 고 김수환 추기경 등 천주교 성직자들 얼굴을 태피스트리에 담아냈다. 시상식은 2월13일 오후 4시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02)460-7514
-세계일보 2013.01.30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2013 세계문화교류포럼을 연다. 닉 파웰 영국국립영화학교 총장, 다카시 기모토 유니버설 뮤직 재팬 부사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조선일보 2013.01.30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