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김달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2024.3.7 - 7.14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24년 상반기 첫 전시로 현대미술 기획전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STEVEN HARRINGTON: STAY MELLO)’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 앞서 2024.3.5. 오후 2시 기자간담회는 이창곤 부장사회로 손유경큐레이터 전시소개,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 45세)이 참석하여 질의응답과 전시장에서 작품설명회를 가졌다. * 캐릭터인 멜로 *브랜드와 협업 *한국과의 인연



통역사, 스티븐 해링턴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은 캘리포니아의 풍경과 문화가 스민 작업 세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다채로운 색감으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의 이면에는 작가가 오랜 시간 고민했던 삶의 균형, 불안, 잠재의식 등에 대한 사색이 담겨있다. 잠재의식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멜로’와 야자수를 모티프로 한 ‘룰루’가 작품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전시장 입구




이번 전시에는 국내 첫 기획전으로 10미터 크기의 대형 회화를 비롯해 ‘Getting Away(2021~2023)’, ‘Stop to Smell the Flowers(2022~2023)’ 등 대표적인 연작도 선보인다. 이외에 초기 판화 작업, 종이와 디지털 형태의 드로잉, 작가의 스케치북, 관련 영상 등을 전시해 작가의 작업 세계를  망라하여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품 속의 캐릭터 ‘멜로’를 전시실 곳곳에서 거대한 조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하는 디자이너 스티븐 해링턴의 작업도 함께 조명한다. 나이키(NIKE)의 한정판 운동화 및 베이프(BAPE)의 베어브릭 피규어, 몽클레르(Moncler), 이케아(IKEA), 유니클로(UNIQLO), 이니스프리(Innisfree) 등과 함께한 여러 작업물을 만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은 “이번 기획전은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들을 독창적인 감각으로 풀어내는 작가이자 디자이너인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3월 8일‘아티스트 토크’를 비롯해 다양한 전시 연계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뮤지엄 샵에서는 전시 기념 한정판 아트 토이와 함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 아트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입장료 성인 16,000원 / 순수미술과 상업미술의 경계는 어디일까? 회화, 조각, 판화, 드로잉, 스케치북 60여점 / 대형작품, 전시공간에 맞춘 조각품, 다양한 상품 등 볼거리가 많다.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