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2018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후원회 정기총회 개최

이윤경

제8회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후원회 정기총회가 3월 2일(금) 오후 5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에서 개최되었다. 2017년 후원회 사업의 결산과 2018년 새로운 출발을 점검하는 이번 정기총회에 많은 회원님들이 참석해 주셨다.


식전행사로 양호진 군의 클라리넷 연주 후 사회를 맡은 김윤섭 사무국장의 개회선언으로 정기총회는 시작되었다. 김달진 관장의 인사와 참석자 소개, 김종규 고문께서는 축사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이 도서관, 박물관, 미술관의 3가지 기능을 하고 있음을 강조하셨다. 또 그러한 면에서 국가기관에서 수용할 수 없는 미술계의 주요자료들을 기증받으니  후원회원분들의 힘을 보태달라고 하셨다.


2018년 신임 후원회장으로 임명된 윤진섭 회장께서는 인사말씀으로 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후원전 개최, 후원회원 모집 방안, 연구용역 사업 수주에 대한 의견을 주셨다. 무엇보다 10여년 넘게 부회장으로 박물관과 함께한 만큼 회장으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히셨다. 


이어서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과보고에 대한 후원회원들의 동의가 이루어졌다. 세부 보고 내용은 기부금 모금액 및 활용실적, 후원회원 현황, 김용수 감사의 회계감사 결과보고와 이윤경 학예사의 전시 및 교육사업, 소장품 구입 및 대여현황 보고였다. 이어서 2018년 예산 승인과 박물관 전시 및 교육사업, 소장품 DB구축 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고, 후원회원들의 동의를 받았다. 


이선호, 주태석, 김주영 회원 등 여러 분들께서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 활성화를 위해 스토리펀딩, 아트페어 참가, 장르 중심의 전시 등의 고견을 주셨다. 참석하신 많은 후원회원 분들과 소중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 못다한 미술사랑에 대한 이야기는 뒷풀이 시간까지 계속되었다. 김달진미술자료박물관은 여러 후원회원들의 애정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한국 미술문화의 올바른 확산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후원회 윤진섭 회장(미술평론가), 주태석 부회장(홍익대 교수), 김철효 이사(안상철미술관장), 김형걸 이사(Goodwill Advisory 대표),  김광섭 감사(김광섭미술품보존연구소장), 김용수 감사(김&이 합동법률사무소 대표), 김종규 고문(한국박물관협회 명예회장)님, 김윤섭 사무국장(한국미술경영연구소 소장), 그리고 후원회원인 박강자 금호미술관장, 마이아트옥션 공상구 대표 등이 참여하였다. 모든 후원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줄 : 왼쪽부터 김창희, 임현자, 신금례, 김달진, 이태현, 김춘옥, 김홍태

뒷줄 : 김용수, 김주영, 박은숙, 김철효, 이선호, 박민정, 이무경, 이춘만, 주태석, 윤진섭, 이철희, 김형걸, 최경희, 이관, 김윤섭









하단 정보

FAMILY SITE

110-020 서울시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5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