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훈데르트바서 2016 한국특별전

편집부


훈데르트바서 2016 한국특별전

2016.12.14(수) - 2017.3.12(일)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 2관



훈데르트바서는 오스트리아 출신의 화가이자 건축가이다. '그린시티'라는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고 있으며 건축 모형 작품, 환경포스터, 건축디자인, 스케치 등 총 140여 점이 전시되고 있다.


이 전 예술의전당에서 전시를 했을 때 관람을 하지 못하여 아쉬웠었다. 마침 세종문화회관에서 전시를 한다 하여 이번에는 꼭 관람을 하려고 마음먹고 있었던 차에 다녀오게 되었다.







전시장 입구로 들어서면 선명한 색채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건축가로 알려져 있어서 건축물 모형이나 사진이 더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그림 작품이 많아서 놀랐다. 작품 또한 선과 도형으로 되어있는 형태가 많아서 보기가 편했다. 색감 또한 지금 보아도 촌스럽지 않은 세련된 색감이었다. 보는 내내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모형들이 전시장 중간중간에 놓여 있었는데 이제 장관이다. 훈데르트바서의 상상력이 대단하고 또한 그 건축물을 실제로 지었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했다. (그 시대 우리나라였다면 어린아이 장난이라고 화를 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 지어진 건축물 사진이 조금 더 크게 프린트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린시티의 주제에 맞게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훈데르트바서전은 세종문화회관에서 3.12일까지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들르시면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티켓할인이나 아이들 프로그램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hundertwasser.co.kr

블로그    http://blog.naver.com/starnsports



 - 주애, 정윤

하단 정보

FAMILY SITE

110-020 서울시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5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