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커뮤니티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서울아트가이드 디.에디션

추천리뷰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틀을 벗어나 다양한 시점, 입체적으로 그려진 작품들 : '피카소와 큐비즘' 후기

김미주

소이프 교육생들과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와 큐비즘”을 관람하러 다녀왔습니다. ​큐비즘은 입체주의라고 해요. 입체주의는 원시미술과 후기 인상파 화가 세잔에서부터 기원되었다고 합니다. 피카소를 포함한 20여 명의 입체파 화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시는 입체주의 미술의 탄생에서 소멸까지 연대기적으로 정리해 [5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첫 번째] 입체주의의 기원 : 세잔과 원시미술

[두 번째] 입체주의의 발명 : 피카소와 브라크

[세 번째] 섹시옹 도르와 들로네의 오르피즘

[네 번째] 1, 2차 세계대전 사이의 입체주의 

[다섯 번째] 대형 장식화 : 1937 - 1938년


다섯 번째 섹션에서만 사진이 허용되어 멋진 사진들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섹션은 압도적인 크기와 화려한 색채로 입체파의 절정기를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열리는 특별전을 위해 초대형 작품을 파리 미술관에서 80년 만에 처음으로 관외 반출 했다는데,어떻게 옮겼을까....문득 궁금해지네요!


​​

디자인 수업 중 나를 블랜딩하라 프로젝트를 통해, 처음엔 평면 그림을 그리다 자신과 닮은 동물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색을 넣으며, 디자인에 점점 흥미를 느끼고 있는 소이프 교육생들(시설 보호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감을 줄 수 있었던 전시였습니다. 




기존 그림의 틀을 벗어나 다양한 시점, 입체적으로 그려진 작품들이 많았다.

작품들은 물감을 진하게도 하고 연하게도 하면서 다양하게 표현됐다.

- 소이프 3기 이진* 학생 -


좋은 전시가 있을 때마다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항상 티켓을 넉넉히 보내주시는 서울아트가이드에 감사드립니다. 



SOYF(StandOnYourFeet)는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소이프는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이 스스로 일어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도록 디자인 중심 직업 교육과 일자리를 제공하여 자립을 돕습니다.

www.soyf.co.kr

전체 0 페이지 0

  • 데이타가 없습니다.
[1]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