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부
Seoul Art Guide × Weekly Mailzine | |
2019.11. 8- 11. 14 | |
+ Every Thursday | 메일진 배너 게재문의 02-730-6214 |
Exhibi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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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 바다 전 2019-09-05 ~ 2019-11-16 | 갤러리로얄 02.514.1248 | art.royaltoto.co.kr 기억의 틈 사이 스며있는 푸른빛을 따라 의식이 흐르고 맺힌 어느 순간의 단상들을 감각하며 흩어낸 시간의 모음이다. 작가는 바다 연작을 통해 유년시절 기억의 틈과 틈 사이 시간이 재생하는 감각의 흐름을 단위체의 반복적 구조와 고요한 역동적 움직임으로 표현해왔다. | ||
김윤철: Glare 글레어전 2019-09-19 ~ 2019-11-17 | 바라캇컨템포러리 02-730-1949 | barakatcontemporary.com 언어로 표현되기 이전에 신체적인 징후로 감각되는 물질들의 세계를 구현합니다. 《GLARE》는 출렁이는 빛과 유동하는 물질들의 역동적인 세계를 경험하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또한 멈춰진 채 드러나지 않는 질료(matter)의 물성이 그것의 깊이감을 통해 새롭게 발현되는 순간과 마주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
양수연: The Possibility of Impossibility전 2019-11-06 ~ 2019-11-12 | 갤러리일호 02-6014-6677 | galleryilho.com 무병장수의 대표적인 대상인 ‘십장생’ 이미지를 ‘분재소나무’, ‘종이학’, ‘유리병 분재’ 등과 같이 인간에 의해 ‘영원함을 가장(假裝)하도록 가공된’ 물체, 혹은 ‘얼굴이 가려진 사슴’, ‘추락하는 학’ 등과 같이 수동적이고 나약한 이미지의 대상들로 치환하여 인간 욕망의 허상을 드러내고자 하였다. | ||
배윤환: 파쇄기전 2019-09-20 ~ 2019-11-16 | 챕터투 070-4895-1031 | chapterii.org 이번 작품에서는 반복적으로 '하이어라키(Hierarchy)'가 어떠한 방식으로 사람과의 관계에서 작용하고 사회에서 기능하는지를 은연중에 드러내고 희화화한다. 영상에서 사장으로 분한 인물은 의자와 책상, 그리고 전화기가 놓여 있는 별도의 방에 앉아 보고를 받고, 이러한 인테리어 세팅은 상하 관계의 명확한 서열이 존재하는 규범화된 사무실의 표본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 ||
금동원 서양화: 사유의 숲_시 전 2019-10-30 ~ 2019-11-18 | 돈화문갤러리 02-708-0792 | 그의 회화는 ‘시각적 은유’가 두드러진다. 작품속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함축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시적 상상력에 의한 공간구성이 돋보인다. 기호를 활용한 ‘시각적 은유’는 일관되게 오늘까지 이어져왔다. 다만 근래의 작품에서 더욱 현저하게 나타나는 것은 복합적이며 회화적인 구성으로 한걸음 더 나가고 있다는 사실이다. | ||
법관 회화: 禪 2019전 2019-10-31 ~ 2019-11-20 | 올미아트스페이스 02-733-2002 | allmeartspace.com 촘촘히 엮어진 그물망 같은 선들은 각기 다른 방향으로 그려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수많은 점들은 찍었을 때 확장하려는 힘과 막으려는 선들의 충돌에서 생기는 작은 에너지들을 만들어 시선을 좀 더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도록 하면서 공간 확장을 통해 무수한 여백을 만들기도 한다. | ||
원정숙 회화: 연탄시대Ⅳ전 2019-11-06 ~ 2019-11-19 | 희수갤러리 02.737.8869 | heesugallery.co.kr 연탄 한 장으로 온 가족이 옹기종기 아랫목에 모여 나누었던 따스함과, 얼어붙은 골목 빙판길에 누군가를 위해 뿌려졌던 연탄재는 가난했지만 따뜻했던 지난날의 정을 추억하게 한다. 내가 <연탄 시대>라고 부르는 일련의 작품들은 빈곤과 결핍, 공허함 뒤에 든든히 깔려있던 따뜻함과 정을 그려내고자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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