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부
백수백복: 조선시대 민화전 2019-01-10 ~ 2019-01-28 | 에비뉴엘아트홀 02-3213-2606/7 | 민화는 민간의 그림이었지만, 민간에서만 소비되던 그림은 아니었다. 또한 민화 속에 담겨있는 현세적인 가치관과 삶을 잘 살아가고자 하는 욕망은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도 유효한 것들이다. 이번 전시가 그림으로 복을 기원했던 옛 선조들의 마음을 헤아려보고, 새해 우리의 소망도 맘껏 빌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 | |
코리안 메모리얼 2018-10-26 ~ 2019-01-31 | 평화문화진지 02-3494-1970 | culturebunker.or.kr ‘평화’, ‘한국근현대사’를 주제로 작품・전시를 공모하고 김현주, 박성준, 정석희, 허현숙 4인의 작가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작가들은 우리 사회에 일어나는 크고 작은 현안들을 비롯하여 인간의 실존적인 문제에 대해 끊임없이 탐구해왔다. 작가들의 끝나지 않는 질문은 회화, 미디어, 사운드 등 다양한 매체의 작업으로 구현되었다. | |
김중만전 : 상처 난 거리 2018-11-03 ~ 2019-02-02 | 한미사진미술관 02.418.1315 | photomuseum.or.kr 2008년부터 촬영해온 뚝방길의 나무들을 간결한 선과 여백으로 대형 한지에 프린트한 이번 전시작은 메케한 냄새와 먼지 때문에 인적이 드문 거리에서 제자리를 지켜온 나무를 통해 치유하고 변화하는 관계를 사진으로 담았다. | |
더블 네거티브: 화이트 큐브에서 넷플릭스까지 2018-12-19 ~ 2019-02-03 | 아르코미술관 02-760-4617 | arkoartcenter.or.kr 예술이 온전히 속해 있는 ‘올바른 장소’가 어디에도 없다면 순례자들은 작품이 유통되는 카탈로그, 확산을 위해 양산된 네트워크의 링크들을 방문해야 할까? 보다 공공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경험을 나눈다는 것은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나아가 이 질문은 ‘전시’가 그 스스로의 형식을 어떻게 지속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같다. |
고충환 : 강국진/ 판화와 회화 사이, 경계, 형식실험의 장 |
김성호 : 송미리내 / 느린 바느질로 짓는 만남의 관계학 |
김성호 : 이지연 / 현실의 콜라주로 주선하는 낯선 풍경 |
김종길 : 물낯을 응시하는 우주거울 - 이창수 사진 |
이선영 : 주수진 / 깨지면서 깨치다 |
정택영 : 2019, 기해년 ‘황금돼지’띠 소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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