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닉(Thonik) 시각 디자인전@토닉 스튜디오가 상하이 당대예술 박물관(PSA)의디자인센터 psD(power station of DESIGN)을 위해 디자인한 직원의상네덜란드 디자인 스튜디오 ‘토닉(thonik)’은 한 쌍의 커플 토마스(thomas widdershoven)와 니키(nikki gonnissen)가 창립한 창의 그룹이다. 본 전시에서는 그들의 25년간 창작한 디자인작품을 통해 평면디자인의 본질...
치우안시옹, <신산해경3(新山海經3)>, 설치 전경전 세계 10여 명 작가의 여행 이야기로부터 출발하여 과거 40여 년간 나날이 새로워지는 중국의 면모를 선보인다. 팝아트의 선봉자 앤디 워홀, 프랑스 전자음악의 아버지 장 미셸 자르의 진귀한 작품과 그들이 80년대 중국을 여행했던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또한 샤오판(時曉凡), 친스위엔(秦思源), ...
기다리다(等待), 2018, 종이위 인화, 90×130cm이탈리아 출신인 마테오 바질(Matteo BASILÉ)은 디지털 사진을 회화처럼 표현해낸다. 그의 작품은 방향성을 잃은 감정의 유래, 시적인 감정을 창작의 과정이자 결과물로 제시한다. 이탈리아 고전주의 회화의 미적 사상과 현대 예술 개념을 결합하여 최신 기술을 매체로 이용해, 예술과 과학을 융합시키고 현실적 ...
증후을 편종(曾侯乙編鐘), 1978, 후베이성박물관 소장곽가묘(郭家廟), 쑤자룽(蘇家壟), 웅가로만(熊家老灣), 증후을(曾侯乙) 등 증국(曾國)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 악기와 후베이 지역에서 출토된 상주(商周) 청동기, 일급문물 68점 등 후베이성박물관 소장 문물 105점이 전시된다. 무덤은 1978년 후베이 쑤이저우시 근교의 레이구둔(擂鼓墩)에서 발견되었다. 크...
주홍콩한국문화원 개관1주년 기념<한국현대미술 작가>展2019년 3월 27일 (수) ~ 4월 27일 (토) ■ 전시 개요- 전 시 명 : 홍콩한국문화원 개관1주년 기념_ 한국현대미술작가 展 - 기 간 : 2019년 3월 27일 (수) ~ 4월 27일 (토)- 오 프 닝 : 2019년 3월 27일(수) 오후 7시- 장 ...
전시 전경전시는 100여 점의 작품을 통해 신중국 시대 이래의 중국예술 중 ‘청춘’의 상황과 성격을 정리함으로써 20세기 중국 청년의 전체적 면모와 사회현상을 보여준다. 100년 전 중국에서의 ‘5.4’운동은 청년들이 주도한 신 개혁 운동으로써 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한 역사적인 사건이었다. 전시는 5.4운동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청춘의 ...
소무목양도(蘇武牧羊圖), 청대, 중국미술관 소장청말 저명한 화가이자 런이(任頤)라고도 불리는 해상화파(海上畫派)의 대표 작가 런보니엔(任伯年, 1840-95)의 인물화 작품 82점을 선보인다. 그의 인물화 창작의 성과, 민간전설과 문학을 주제로 한 작품과 쉬베이훙(徐悲鴻)기념관이 소장한 쉬베이훙 제작 런보니엔 초상화, 중국미술관 우웨이산(吳為...
앤디 워홀, 페터 루트비히 초상화, 1980, 105×105cm, 리넨 실크 스크린, 중국미술관 소장독일의 저명한 기업가이자 사회활동가인 페터 루트비히(Peter LUDWIG, 1925-96)와 아내 아이린 루트비히(Irene LUDWIG)는 세계적인 예술 소장가로서 진귀한 예술품을 다수 소장해오며 세계 각지 박물관에 기증했다. 1996년에는 중국미술관에 유럽과 미국 예술가 82명의 작품...
청춘은 멍해질 수 있다(青春可以迷茫), 2018, 캔버스 위 아크릴, 270×225cm1966년 중국 서안에서 출생한 중앙미술학원 유화과 교수인 위홍(喻紅)은 중국 현대미술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여성 작가이다. 초기 작품은 사실주의 회화를 선보였고 인간은 어떻게 사회와 세계에서 성장하고 생존하는지에 대해 표현했다. 전시는 회고전이자 신작도 선보이며 다큐멘터...
자화상, 2018, 캔버스 위 유화세계적인 영국 현대화가 매기 햄블링(Maggi HAMBLING, 1945- )의 회고전이 중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다. 80년대 국제적 명성을 얻은 작가로서 런던내셔널갤러리 레지던스의 최초소속작가이다. 전시에서는 유화, 판화, 소묘와 조각 등 60여 점과 대표작인 <wall of water> 시리즈, 드라마적인 초상화 작품 등 ...
어빙 펜(Irving Penn), 보그(Vogue)잡지 1943년 10월호미국 사진작가 어빙 펜(Irving Penn, 1917-2009년)은 패션 사진 역사의 중요한 인물이다. 1943년 10월호 보그 잡지 표지에 그의 사진이 실리면서 패션과 사진의 밀접한 관계를 최초로 선보인다. 그 후 그의 다양한 패션 사진, 인물, 정물, 누드사진은 거침없이 등장하게 되고 심플하고 모던한 클래식한 분위기 ...
전시 전경퉁샹시박물관과 공동 주관하며 수륙재(水陸齋, 수로·육로에서 죽은 사람의 망령을 위해 올리는 재)와 관련된 작품을 선보인다. 퉁샹시박물관에 소장된 작품 60점은 부처, 보살, 나한 등이 주된 내용이며 도가 인물과 세간 중생 등 종교 인물화도 전시된다. 정교하고 세밀한 필법, 공필과 다색으로 묘사된 작품들은 원래 총덕현(崇德縣) 총푸사(崇福...
청동기 안의 고대 중국@상대말기, 자룡정(子龍鼎),전체높이103cm, 귀높이22cm, 복부높이43cm, 다리높이36.5cm, 구경(口徑)80cm,약 20세기 20년대 허난훼이현(河南輝縣) 출토본 전시는 문물연구에 있어 중요한 청동기를 주제로 ‘조형예술’, ‘장식문양’, ‘명문서예’, ‘공예 주조’라는 시각에서 선보인다. 전시를 통해 청동기의 탄생에서 현재까지의 발전 ...
동도금 사주정식 포인전화종(銅鍍金四柱亭式跑人轉花鐘), 18세기, 38×84cm베이징고궁박물원 양심전(養心殿)은 자금성 내의 독립된 정원으로 명대 1537년에 건립되었다. 제왕이 본심의 갈망을 양성하고 탐닉하는 욕망에 대해 권계하는 곳으로, 명대 양심전은 황제가 일상생활을 하며 한가하게 즐기는 곳이었다. 현재의 양심전은 5년간 복구 수리 작업을 진행 중...
지아싱 박물관 소장 해상화파 서화 정품전@청대, 蒲華(푸화), 묵색리낙횡매도축(墨色籬落橫梅圖軸), 종이위 수묵지아싱(嘉興) 박물관이 소장한 해상화파(海上畫派) 서화 59점을 전시하여 19세기 중기에서 20세기 초기 중국화단에서 흥기하기 시작한 해파의 형성 근원과 발전 맥락을 선보이는 전시가 개최된다. 해상화파는 중국 근대 이래 가장 중요한 회화 유파 ...
쉬양(徐揚), 건륭남순도(乾隆南巡圖) 제6권, 주필고소(駐蹕姑蘇), 68.6×2191.9cm허베이박물원과 공동 주관하며 박물관 소장품 중 100여 점의 명청시대 서화작품을 선발해 당시 서화 발전의 주된 맥락과 시대적 특색을 살펴본다. 그중 산수와 화조의 서정을 표현한 작품, 시적인 문인 회화, 뚜렷한 개성을 표현한 화파, 학식과 수양을 갖춘 명가의 서예 작품과 ...
쉬베이훙(徐悲鴻), 자화상(自畫像),1924, 캔버스 위 유화20세기 상반기는 중국미술의 전환점으로 프랑스에서 유학한 중국 작가들은 중국미술을 전통에서 현대로 전환시킨 현대미술을 추진한 선구자이자 개척자이다. 전시는 1개의 메인전시와 3개의 주제 연구전 방식으로 40여 개 기관과 개인 소장품을 빌려와 쉬베이훙, 우줘런, 판위량 등 50여 명 작가의 200여 ...
광조우 예술박물원 소장 명청 광동 산수화전@명대, 취이전(區亦軫), 추림정주도(秋林停舟圖), 부채 위 금전설색명말 청초 리쉐치오우(黎遂球), 취이전(區亦軫), 가오이엔(高儼), 이선두(釋深度)등 산수화가들은 오문(吳門)화파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 후 뤼샹(呂翔), 장루즈(張如芝), 황페이팡(黃培芳)등 화가들은 당시 사왕 오휘(四王 吳惲) 화풍이 유행하던 강...
전시 전경전시는 6개의 주제로 청대 궁중에서 춘절을 보내는 습관과 풍속을 선보인다. 885점의 문물은 대부분 고궁박물원 소장품이며 심양 고궁박물원, 수도박물관, 천단공원 관리처 등에서 대여한 작품도 있다. 또한 자금성 곳곳에 명절 분위기를 내기 위해 설치된 장식품 및 각종 의미를 담은 등과 춘절에 경사스러운 말을 적어 문에 붙이...
‘합,도’-당대 도자기 예술전@전시현장도자기에 각종 미디어를 첨부하여 제작된 작품이 선보인다. 참여작가 황리진(黃麗貞)은 조명을 도자기에 새기는 작업을 시도했고 황메시엔(黃美嫻)은 흑백으로만 도예 작업실을 만들었고 리잉이(李穎儀)와 쉬준지에(許俊傑)는 도자 그릇으로 선과 생활을 사고할 수 있게 인도했다. 이외 인리쥐엔(尹麗娟), 리혜시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