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시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전시상세정보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굴리굴리의 와글와굴 숲 전

  • 상세정보
  • 전시평론
  • 평점·리뷰
  • 관련행사
  • 전시뷰어

■ 전시 내용

롯데갤러리에서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굴리굴리의 <와글와글 숲>전을 진행한다. 대전 롯데갤러리 전시에 이어 순회전으로 진행되는 이번전시는 그림책 작가이자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인 김현 작가(화명 : 굴리굴리)의 일러스트 원화, 도서, 아트상품전시 및 체험전시로 꾸려진다.  

전시명인 ‘와글와글숲’은 굴리굴리 작가의 그림책 친구들이 살고 있는 상상 속 세상을 뜻한다. 작가는 본인의 인기 캐릭터인 데이지, 포비, 시로, 루피 등 ‘굴리굴리프렌즈’의 소소한 일상을 통해 순수하고 투명했던 어린 시절의 감성을 사랑스럽게 그려냈다. 

스토리는 친구들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겪게 되는모험과 판타지 가득한 일상이 주를 이루는데, 로켓으로 떠나는 우주 비행, 무인도에 표류해 벌레들과 일광욕을 즐기고, 비밀 계곡에서 달님, 별님과 함께 목욕을 즐기는 등 동심 가득한 유년 시절의 판타지들이 전시장을 가득 메운다. 또한 2017년 스타필드 고양 오픈 이벤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고양이 캐릭터 ‘핑크비비’부터 마루, 팬지, 로이, 토리, 팽이까지 굴리굴리의 다양한 캐릭터들이 만들어내는 숲 속 이야기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천진함과 상상력,순수함으로 우리 일상에 잔잔한 웃음을 선사하는 굴리굴리 친구들을 통해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기를 바라며, 잊고 있었던 유년시절의 따스한 감성까지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한편이번 전시의 관람객 체험프로그램으로 부채 만들기, 스탬프 플레이(무료), 에코백만들기(유료)가 진행된다. 

롯데갤러리

 

■ 작가 소개

굴리굴리 goolygooly 

김 현 Kim Hyun

 

시각디자인을 전공한 김현 작가는‘굴리굴리’라는 화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그림책 작가이다. 국내를 비롯한 유럽 7-8개국에서 그림책을출판하였다. 신라호텔, 빙그레, 후지필름, CJ올리브영 등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고, 지난해 8월 스타필드 고양의 오픈과 함께 별 고양이 캐릭터 핑크비비로아트프로젝트를 진행, 큰 인기를 끌었다. 역시 지난해 5월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메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학 력 건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개인전 2012일본 모리노오우치 그림책 미술관 초대전 외 13회 

그룹전

2016 한일그림책작가교류전(북촌정독도서관, 서울)

2015한일그림책작가교류전(도쿄)

2014한일그림책작가교류전(롯데갤러리 일산점)

2013 서울옥션 혼례&키즈 경매

2012 메르시전(가나아트 갤러리)

2011 도쿄디자인페스타

2010 KT&G 그림책 아티스트 마켓(상상마당,서울)

2010 I’m secret illustrator(Gallery I’m, 파주)

2010 텐바이텐 아티스트샵(대학로,서울)

2009 개미시장(대안공간Door, 서울)

2009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부남갤러리,서울)

 

출판 

2016 -2017 

꽃씨를 닮은 아가에게(한빛라이프) / 굴리굴리프렌즈 컬러링북(한빛라이프) / 굴리굴리프렌즈 인지그림책시리즈3권(스콜라) / 굴리굴리프렌즈의놀이책시리즈5권(한빛에듀)

2015 

Getting Dressed(campbell books) / 꾸러기돌이(스마트베어) / 코-자자 코-자(베틀북) / CALENDAR ART BOOK2016

2014 POSTER CALENDAR ART BOOK / Limited Edition / 600 작품집(굴리굴리)

2012 smile with goolygooly 작품집(온그루)

2012 내 사과파이 누가 먹었지?(노란돼지)

2012 뽀뽀쪽(베틀북)

2011 찾아봐 찾아봐(한솔수북)

2010 내 사과 누가 먹었지?(노란돼지)

2010 재미있는 몸놀이(와이즈아이)

2009-2004 술이나오는그림(교원) / 아빠랑나랑(애플비) / 살랑하고 또 사랑해(애플비)

/ 다람쥐(물구나무) / 뽀그르르 잠수함(한국슈타이너) / 비가 와요(헤밍웨이)

튼튼이는 읽는 게 좋아(기린) 외 다수

 

■ 작업 노트

“나의 작품은 호기심과 즐거움으로 가득했던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에서 시작된다.

그 시기는 내 인생에 있어 정서적으로 가장 순수했고 안정적이었으며 따뜻했던 시기이다.

삶이 불안정할수록 그런 과거의 나를 찾기 위한 노력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이는 유년기의회기 본능을 자극하게 한다. 나에게 그림은 그리움에 대한 본능적인 반응이며 어린 시절의 감수성을 경험하게해주는 통로이자 일상에서의 탈출구이다.

나의 작품에서의 주제들은 따뜻하고 감성적이며 보편적이다. 누구나 어릴 적 한번쯤은 경험해보았을 듯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어린시절의 놀이, 장난감, 친구, 자연은 미술의 좋은 재료이며 이를 기호로 단순화시킨 나의 작품은 순수, 꿈, 환상, 설레임, 행복, 따뜻함 등을 지속적으로 이야기해 준다..

작업할 때는 의도되지 않은 어린이의 작품처럼 성인의흔적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나의 이러한 작업은 신선함, 솔직함으로더욱 더 친숙하게 대중들에게 다가설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한다. 이러한 반복적인 회화 작업을 통해어른이 되어버린 지금에도 지난날의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보며, 누군가에게 조건 없는 미소와 즐거움 그리고따뜻한 휴식처를 제공할 수 있어 행복하다.”

 

■ 작품 이미지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