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5 ~ 2018-08-25
김도균
02-790-7079
■ 전시 서문
s f . l u . p . t
갤러리비케이에서는 2018년 7월5일부터 8월 25일까지김도균 작가의 개인전 <s f . l u . p .t>을 개최한다. 김도균 작가는 현대 도시 공간과 건축물의 일부를 사진의 형식을 통해기하학적 추상 이미지로 표현해온 작가로 ‘공간’에 대한 지속적인조형적 탐구를 진행해왔다. 김도균 작가의 이러한 시도는 건축물의 외관과 실내뿐 아니라 미술관 건물과특정 상품이 들어있는 몰딩 등을 사진 속에 포착하는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졌다.
본 전시는 김도균 작가의 <SF>, <LU>, <P>,<T> 연작의 조합으로 구성되며 갤러리 건물 지하 일층, 1층, 3층에서 진행된다. <SF>는 공상 과학(Science Fiction), 공간 소설(Space Faction)을의미하는 시리즈로 실제 공간을 작가의 가공을 통해 변모시켜 제한적인 현실 속 공간을 가상의 공간으로 확장시킨 연작이다. 개별적인 컨테이너 박스 유닛과 컨테이너들이 나열된 공간을 촬영한 연작인 <LU>는테트리스를 연상시키는 디스플레이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P>는 특정 상품이 들어있던포장 몰딩을 클로즈업하여 촬영한 연작으로, 형상이 지니고 있는 구상과 추상의 경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추상적 형태의 사진 작품을 철제 테이블 틀 위에 얹은 <T> 시리즈는가구와 작품이 한 공간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간의 활용성과 조형성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디지털 조작이 없이 순수하게 실재하는 공간을 재발견한 김도균의 작품들은 전시를 감상하는 관람객들로 하여금 기존의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프레임 속에서 공간을 바라보도록 끊임없이 유도한다.
갤러리비케이
■ 주요 작품이미지
■ 작가 약력
김도균(b.1973)은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사진과를 전공한 뒤 마이스터쉴러뒤셀도르프 쿤스트아카데미(독일)와 아카데미브리프, 뒤셀도르프 쿤스트아카데미(독일)를졸업하였다. 페리지갤러리(서울), 갤러리 2(서울), 원앤제이갤러리(서울), 신세계백화점 본관 아트 월(서울), Facility Skins, Michael Schultz(베를린), Space Faction, MK2 Art Space(베이징) 등국내외에서 수 차례의 개인전을 가졌으며, ‘Photo on Photograph’(금호미술관, 서울), ‘두 가지 현상’(LIG Art space, 서울), ‘거짓말의거짓말’(토탈 미술관, 서울), ‘한국건축예찬-땅의 깨달음’(삼성리움 미술관, 서울), ‘아주 공적인 아주 사적인: 1989년 이후 한국현대미술과 사진’(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서울)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였다.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