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08 ~ 2013-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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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기와 슬라이드 프로젝터 등을 이용한 극기에 가까운 작업과정과 완벽한 회화적 숙련도를 통해 일상의 단면을 사진보다 더욱 사실적으로 캔버스위에 펼쳐보였던 1960년대 미국의 포토리얼리즘 화가들은 당시를 지배했던 엘리트적 예술관에 따르면 회화의 금기파괴자들이었다. <1972년 카셀도큐멘타 5>를 통해 국제미술계에 등장한 포토리얼리즘 회화에, 추상미술에 젖어있던 비평가들은 냉소적 반응을 보인 반면, 일반관객들은 „드디어 이해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회화를 보았다“며 환영하였다. 포토리얼리즘의 주축을 이루었던 화가들과 이 미술운동이 이루어놓은 바탕위에서 여전히 새로운 회화적 가능성을 찾고 있는 젊은 예술가들 작품 54점을 함께 선보인다.
-김경훈 독일통신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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