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컬럼


  • 트위터
  • 인스타그램1604
  • 유튜브20240110

연재컬럼

인쇄 스크랩 URL 트위터 페이스북 목록

(27)나의 그림은 여행에서 시작

정회남







이 그림은 제목은 팔미라에서 이다.
시리아에는 로마시대 실크로드 중심도시인 팔미라가 있다. 그 곳 레스토랑에서 만난 소녀와 남겨진 건축물, 인디아나 존스에서 본 페드라의 낙타 타는 동료들, 아라비아 로렌스의 붉은 와디람의 산, 바그다드 까페에서 본 문양, 도시 전체의 야자수 등을 이시동도(異時同圖)의 그림으로 그린 것이다. 시간과 장소가 다른 사건을 하나의 화면에 그린다는 뜻인데 , 여행의 추억을 나열한 그림일기 형식이다.

나는 여행을 무척 좋아한다. 그리고 그 여행지의 느낌을 그림으로 담는다. '한푼 두푼 모아서 한번에 여행가자' 라고 항상 우스꽝스런 다짐을 하면서 동료들을 웃기곤 하지만 그게 나의 진심이다.

아프리카, 남미, 카리브 연안 등 많은 곳을 다녀와서 그림을 남겼다. 봄에는 그 동안의 그림을 모아 갤러리 秀, 공평아트센터, 이형아트센터 세 곳에서 동시에 전시회를 열었다. 전시 이후 약간의 공백기가 있고 지금은 그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아마 새로운 여행의 독특한 문화를 느끼지 못해서 일거라 생각된다. 그래서 올 여름에는 미국의 뉴멕시코주 싼타페를 다녀와서 알 수 없는 감흥이 내 그림에 나타나길 내심 기대해 본다.

하단 정보

FAMILY SITE

03015 서울 종로구 홍지문1길 4 (홍지동44) 김달진미술연구소 T +82.2.730.6214 F +82.2.730.9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