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신범돈 이다 展 : 나는 나무에게 ‘조정(調整)’당하고 있다2018-06-03 ~ 2018-06-10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나는 나무에게 조정 당하고 있다 !, 철·천·우레탄폼·옷·신문·신발, 310x165x272cm, 2018'나는 신범돈 이다 展 : 나는 나무에게 ‘조정(調整)’당하고 있다'이 재 걸(미술비평)‘조정(調整)’은 ‘고르지 못한 것이나 과부족(過不足)이 있는 것 따...
이진경 개인전-엄마 고향은 어디야- *전시기간: 2018. 06.01~2018. 06.21*전시장소: 논밭갤러리(파주 헤이리) *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헤이리마을길 93-45 *문의: 031-938-4111/ 010 9032 0039그림책 속 아이 ‘하루’는 엄마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으며, 내내 놀기만 했던 엄마를 부러워합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이 그때 우리들처럼 실컷 ...
혜미 작가는 자연의 생명과 그에 대한 인간의 태도를 주제로 생활 소비재를 재활용하여 작업한다. 이번 전시 《성게별 이야기: 이야기의 시작》에서는 작가 스스로 인간이 아닌 다른 생명들에 대해 존중을 담아 작업한 회화와 조각, 영상 매체의 작업들을 선보인다.여러 멸종위기 동물에서부터 도시에 유기되는 반려동물을 그리는 작업에서는 작가가 생명을 바...
박 작가는 이번 개인전에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작업해 온 다양한 매체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박 작가는 자연의 이치를 탐구하는 일이나 이미지를 재현하는 일에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며 ‘심상적 방법’의 조형을 통해 “작품과 나의 일체감을 추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물아일체(物我一體)를 추구하는 작가의 이러한 태도는 자기 삶의 가치...
김명진: Edgewalker2018-05-30 ~ 2018-06-11갤러리가이아김 명 진날 것으로서의 회화김명진의 그림은 드로잉과 낙서, 일러스트의 경계가 지워져 있다. 그것은 온통 ‘그리기’의 흔적으로 자욱하다. 그런데 그 그리기가 무척 독특하다. 환상적이고 엽기적이면서도 도발적이고 대담하고 그러면서도 화면전체를 비상한 기운과 흥미로 채우고 있으며 날 것 그...
갤러리 도스 기획이은지 ‘SOMEWHERE, WILD’ 展2018. 5. 30 (수) ~ 2018. 6. 5 (화) 1. 전시개요■ 전 시 명: 갤러리 도스 기획_이은지 ‘SOMEWHERE, WILD' 展■ 전시장소: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7길 37 Gallery DOS (갤러리 도스)■ 전시기간: 2018. 5. 30 (수) ~ 2018. 6. 5 (화) 2. 전시내용 기억 속에 존재하는 풍경의 모습 (갤러리도스 ...
항산(恒山), 2017, 캔버스에 아크릴릭, 197×333.5cm한조Ⅰ(寒鳥Ⅰ), 2018, 캔버스에 아크릴릭, 90.5×72.5cm오지 않는 길양이, 2018, 캔버스에 아크릴릭, 먹, 90.5×72.5cm학고재에서 강요배 개인전을 연다. 1부 전과 2부 전으로 나누어서 여는 대형 전시다. 1부 전은 ‘상(象)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17일까지 학고재 전관에서 개최한다. 2015년...
인형이 그리고 있는 세상최형순(미술평론가)왜 인형인가 인형이어서 더 극적이다. 왜 인형인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질문에 대한 작가 황효창의 답이다. 사람이 아니라 인형이기에 더 독한 패러독스를 내뿜게 된다. 황효창의 인형그림이 우리의 마음을 흔드는 이유다. 어리고 귀엽고 착하게 생긴 인형이 소주 병 속에 들어가 있다. 술독에 빠진 인형...
박진희 개인전2018. 05. 23 WED - 06.16 SATOpening 2018. 05. 24 THU 5PM-8PM작가 노트 <Durational Instant – 지속적 순간> 우리는 어떤 대상의 모습이나 현상이 변화된 과정을 통해 ‘시간을 본다’고 생각하기 쉽다. 사실 이는 시간의 흐름 자체를 ‘보는’ 행위가 아니라 이를 바라보는 주체가 자신의 학습된 기억을 바탕으로 그 대상의 변화를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