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청주 미술품수장센터 ‘보이는 수장고’는 유리창을 통해 수장고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수장’과 ‘전시’의 기능을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개념의 미술품 수장고입니다. 2022년 국립현대미술관은 쾌적한 작품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이는 수장고’ 공간을 재조성하고 소장품 중 ‘MMCA 이건희컬렉션’을 시리즈로 선보...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특별수장고는 소장품 연구 활성화와 작품에 대한 집중적인 감상을 위해 특별히 조성된 개방형 수장고이다. 2020년부터 특별수장고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드로잉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중섭의 ‹소년›(1943-1945), 박수근의 ‹마을 풍경›(1956), 유영국의 ‹산›(1970년대 중반), 원석연의 ‹개미›(1976), 서용선의 ‹소...
불교 안에서 자신을 찾았던 여성들의 이야기《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 동아시아 불교미술을 ‘여성’이란 관점에서 본격 조망한 세계 최초 전시- 한국, 중국, 일본 불교미술에 담긴 ‘여성’의 번뇌와 염원, 공헌을 조명- 전통미술을 동시대적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보고, 한국의 전통문화를 ‘동아시아’라는 보다 큰 틀에서 ...
국립현대미술관,《MMCA 사진 소장품전: 당신의 세상은 지금 몇 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개최되는 사진 소장품전◇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후 첫 공개 19점 포함, 강홍구, 김미현, 김희중, 오노 다다시 등 국내·외 작가 34명의 풍경 및 인물사진 200여 점, 아카이브 50여 점 공개 - 1950년대~2010년대 국...
실재와 가상, 자연과 기술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보여주는필립 파레노 《보이스(VOICES)》□ 현대미술계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의 국내 최초, 최대 규모 개인전- 90년대 초기작부터 신작까지 파레노의 작품세계를 포괄하는 서베이전시로 리움미술관 전체 공간에서 선보이는 미술관 최대 규모의 전시- 신작 야외 설치 대형 타워 <막(膜)>(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