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금동박산로(錯金銅博山爐), 높이 26×둘레 15.5cm, 허베이박물원 소장중국국가박물관과 허베이박물원이 공동 주관한 허베이성 만성현의 능산(陵山)에 있는 전한묘(前漢墓)인 만성한묘(滿城漢墓) 발굴 50주년 기념전이다. 묘주는 전한 중산국(中山國)의 초대 왕인 중산정왕(中山靖王) 유승(劉勝)과 그의 아내 두관으로 1968년에 발굴 조사되었다. 대부분의 전시...
남경 출토 송명 금은옥기전@명대, 양금탁쌍룡희주문호박식건(鑲金托雙龍戲珠紋琥珀飾件),넓이5.2×높이5.2cm, 난징 덩푸산 동보니엔 부인 천씨 묘 출토(南京鄧府山佟卜年夫人陳氏墓出土)본 전시는 120점 난징시 박물관에 소장된 송·명시기 금은옥기 소장품을 전시한다. 전시품 중에는 묘주의 정확한 연대가 기록된 무덤에서 출토된 작품이 대부분이다. 송과 명나...
제6회 광조우 트리엔날레@왕위양(王郁洋), 입(嘴), 복합매체, 17×10×8cm,2015년이번 전시는 ‘가속의 미래’라는 주제로 주제전과 문헌전 두파트로 나눠 구성된다. 주제전은 15개 국가에서 온 50여 명의 예술가가 참여한다. 광동미술관 관장인 왕샤오창(王紹強)은 총기획과 문헌전을 기획했고 안젤리크 스파닌크스(Angelique Spaninks)와 필립 지글러(Phi...
폴란드 브로츠와프 국립박물관 소장 정품전@전시현장실레시아(Silesia, 폴란드 서남부와 체코 동북부에 걸친 지역의 역사적 명칭)는 중유럽의 한 지역으로서 현재 폴란드 서남부와 체코 동북부와 독일 일부에 걸친 역사적 명칭이다. 9세기에서 18세기까지 이 지역은 빈번한 정권 교체와 전쟁으로 다민족의 교류와 문화예술의 융합을 걸쳐 바로크 시기 새롭게 역...
대우정관식 탁본(大盂鼎款識拓本) 부분, 상하이박물관 소장청대 관원이자 서예가, 소장가인 판주인(潘祖荫)의 집안에 전해 내려온 소장품을 전시한다. 그는 청대 말기 쑤저우 사람으로써 고서화, 고서적, 청동기, 금석(金石) 등을 소장했다. 소장한 작품 중 원대 이후의 작품이 187점이며 조맹부(趙孟頫), 주신(周臣), 심주(沈周), 문징명(文征明), 구영(仇英), ...
장모잉(張墨穎), 식품 가공 공장(食品加工廠), 영상, 13'01''한국의 서진석, 스촨미술학원의 탕용, 미국의 홀리 러셀, 독일의 다니엘 프랑케, 홍콩의 양징, 난징의 차오카이와 쉬에펑 등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20명 작가의 작품이 전시된다. 선발된 작품 이외에도, 백남준아트센터에서 대여한 백남준의 대표작도 전시된다- 오...
산거도선(山居圖扇), 금전수묵(金箋水墨), 47.4×16cm, 상하이박물관 소장중국에서 최대 규모의 동기창(董其昌, 1555-1636) 예술대전이 개최된다. 주로 상하이박물관 소장품이며 고궁박물원, 미국 메트로폴리탄미술관, 일본 도쿄국립박물관 등 15곳에 소장된 154점 작품이 한곳에 모인다. 동기창은 명말기 저명한 서화가로서 중국 서화 역사상 최고의 영향력 있는 ...
아진 사진관(雅真照相館), 광주천평가(廣州天平街), 70년대, 사진19세기 중국에서 활동했던 최고 사진작가들의 사진 120점이 전시된다. 중국 작가 및 외국작가도 포함되어 있다. 만리장성과 자금성 등 역사적 건축물, 제사 유적지, 민족의상, 진귀한 풍경 등이 담긴 원본사진들은 시공간을 초월한 작품 속 인물, 지역, 사건들 모두 예술적 가치 외에도 중요...
양푸동(楊福東), 명일조조-미술관 신 영화 계획(明日早朝-美術館新電影計劃), 2018상하이비엔날레는 중국 미술사상 가장 오래되고 참가인원이 많은 성대한 예술사업이다. 올해는 쿠아우테목 메디나(Cuauhtémoc MEDINA)가 총감독을 맡았으며 마리아 벨렌 사에즈 데 이바라(María Belén Sáez de IBARRA), 카미야 유키(Yukie KAMIYA), 왕웨웨(WANG Weiwei)가 공...
삼채인진주지첩화수면문봉수호(三彩印珍珠地貼花獸面紋鳳首壺), 당나라(唐), 구경 5×받침 8.6×높이 29cm선전 왕이에(望野)박물관과 선전박물관이 공동주관하여 전성기 ‘당나라’ 문물을 전시한다.‘역사관’과 ‘물증사’의 개념으로 구성되어 첫 파트는 ‘금수강산은 국가의 보호막으로 당나라의 산물이 풍부하여 민중의 생활이 풍요롭고 백성의 안락을 가...
클로드 모네, 아르장퇴유의 항구(The Port of Argenteuil), 187419세기 유럽으로 간 미국 화가의 풍경화 50점을 선보인다. 작품은 19세기 초에서 20세기 전후이며 영국,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의 영향을 받은 미국 풍경화로 북아메리카 신대륙 지역의 특수성과 결합한 장엄한 서사가 담긴 작품이다. 전시는 ‘풍경화와 국가의 인정’, ‘여...